홈으로Home > GK해상도로 > CEO 인사말
CEO 인사말

GK해상도로주식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GK해상도로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는 사회기반시설사업인 민간투자방식으로 건설된,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덕도에서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까지이며, “거가대교”라고 널리 알려진 교량을 포함하여 총 8.2km의 부산과 거제를 잇는 가장 짧은 길입니다.

2004년 12월 착공하여 6년여 공사 끝에 건설하고 2010년 12월 준공하였으며, 2011년 1월 유료개통을 시작하여 2050년 12월까지 40년간 운영됩니다.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는 함체 1개당 180m인 세계 최장함체, 세계 최초의 파도와 조류가 심한 외해건설, 해저 48m의 가장 깊은 수심, 최대 35m 초(超) 연약지반 시공, 2중 조인트 함체 연결시스템 적용이라는
5개의 교량건설세계기록을 보유한 “해저터널”과 세계최초 곡선 다이아몬드 주탑을 적용한 사장교입니다. 이를 통해 부산에서 거제까지 기존도로 이용 시 보다 운행시간을 2시간 10분에서 50분으로 1시간 20분을 단축하여 남동해안 광역경제권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는 통영-대전 고속도로와 대구-부산 고속도로를 U자형으로 이어주는 광역도로망의 중추도로로서 국내 최대 조선, 기계 등 중공업단지가 위치한 남동해안 광역경제권을 지원하며 산업물동량의 원활한 수송과 아름다운 관광자원 개발을 지원하는 매개체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는 육지와 또 하나의 육지의 연결을 넘어,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마음과 마음을 소통하는 삶의 다리가 될 것이며, 여러분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바다를 넘어 미래로 향하는, 부산~거제간 연결도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